본문 바로가기
전쟁

우크라이나 전쟁 업데이트 (2024년 3월 21~22일)

by The Raven 2024. 3. 22.

 

2024년 3월 21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하여 장거리 비행(LRA) 공습을 수행하였다. 이 공격에는 올레네고르스크(Olenegorsk), 엥겔스(Engels) 공군기지에서 출격한 최소 10대의 Tu-95 BEAR-H와 미그-31 폭스하운드 전투기가 포함되었다. 최소 20발의 미사일(AS-23a KODIAK과 AS-24 KILLJOY)이 발사되었으며, 키이우의 주요 시설을 목표로 하였다. 이는 키이우 공습이 있은 지 44일만이다.

 장거리 비행 공습이 한 달동안 중단된 이유로는 항공 함대 관리 및 계획에 문제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제재로 인해 러시아는 항공기와 미사일의 핵심 부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크라이나 방공망의 성공적인 활동은 러시아의 작전 계획을 어렵게 하고 있다. 

러시아는 가능한 항공기, 인력, 무기가 허락하는 한 핵심 지역에 대한 공격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그들의 원거리 타격 능력을 통해 우크라이나 정부와 국민들에 대한 압박을 유지할 것이 확실시 된다. 이는 전투기와 헬리콥터와 같은 전술기는 전쟁에 전체적인 영향을 미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러시아군은 도네츠크(Donetsk)주,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작전을 지속, 약간의 이득을 얻었다. 그들은 도네츠크 시의 북서부에서 통제 지역을 확대하려고 하고 있으며 오를리브카(Orlivka), 토넨케(Tonenke), 페르포마이스케(Pervomaiske), 네벨스케(Nevelske)의 여러 마을에서 경합 중이다.

최근 몇 주간 러시아의 전진 속도는 감소되어 왔는데, 여기에는 아우디우카(Avdiivka) 전역에서 입은 대규모 손실이 부분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우크라이나군은 인력과 군수품이 부족한 상황으로 현재 위치를 유지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상황은 불안정하다. 

- 출처: 영국 국방부 트위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