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리버풀 FC

몇 가지 리버풀FC 소식 (아시아 투어, 아르벨로아 이적)

by The Raven 2009. 7. 30.

라파엘 베네테즈 감독, 아시아 투어에 크게 만족하다.
(Rafa Benitez hails Liverpool FC's Far East tour)

데일리 포스트, 2009년 7월 27일, 제임스 피어스(James Pearce)


라파엘 베네테즈(RAFAEL BENITEZ) 감독은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시아 투어는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말하면서 기뻐하였다.

싱가포르 국립 스타디움에서 5-0의 승리를 거둔 리버풀을 지난밤 귀국길에 올랐다.

이 경기에서 크리스티안 네메스(Krisztian Nemeth)는 두 번이나 골망을 갈랐으며 안드리 보로닌(Andriy Voronin), 알베르트 리에라(Albert Riera), 페르난도 토레스(Fernando Torres)가 득점에 성공하면서 프리 시즌 첫 번째 승리를 거두었다.

싱가포르은 아시아 투어의 두 번째 방문국이었으며, 앞서 방문한 태국에서는 1-1 무승부를 거뒀었다.

베네테즈 감독은 "아시아로 향하면서 우리는 힘든 여행을 예상했지만, 이곳에서의 일정은 매우 즐거웠으며 팬들은 환상적이었다. 현지의 열기는 대단했으며 모든 사람이 우릴 도와주려 하였다"라고 말하였다.

"팬들은 하나같이 우릴 환영했고, 그들은 안필드(Anfield, 리버풀 홈 구장)의 팬들과 다름없었다. 놀라웠다."

"우리는 일주일의 시간을 보냈고, 이 기간에 팀은 더욱 강해졌고, 다듬어졌다."

"경기 결과에도 만족한다. 특히 후반전에 우리는 많은 공간을 활용하면서 상대팀을 지치게 했고 덕분에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우리 선수들은 빠른 템포로 경기를 이끌어 갔고, 프로 선수답게 진지하게 경기에 임했다."

"우리는 오늘 경기를 큰 점수 차로 승리하면서 다음 경기는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거라 본다."

"일부 선수들은 다소 피곤한 상태지만, 정신적으로는 강해져 있다."

"지금처럼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집중력을 발휘한다면 선수들의 컨디션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경기력 측면에서 더욱 세밀해질 필요는 있지만, 이는 시간문제일 뿐이라 생각한다."

베네테즈 감독은 불과 30분 동안 두 번이나 차분하게 두 골을 성공시킨 네메스에 대해서 극찬하였다.

"크리스티안은 골로써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리저브에 있으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많은 골을 넣었다. 하지만, 작년에는 부상에 시달렸다."

"그는 오늘 훌륭한 마무리를 보여주었고,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이다."

오늘 오전 8시에 리버풀에 도착하기 위해 팀은 경기가 끝나고 곧바로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리버풀은 오는 일요일 바르셀로나에서 에스파욜(Espanyol)과 친선 경기를 갖는다.


출처: 데일리 포스트

--------------------------------------------------------------------------------


리버풀, 아르벨로아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에 동의
(REDS AND REAL AGREE ARBELOA FEE)

BBC, 2009년 7월 29일


리버풀은 라이트-백 알바로 아르벨로아(Alvaro Arbeloa)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에 동의하였으며, 현재 메디컬 테스트를 남겨놓은 상태이다.

아르벨로아는 리버풀이 2007년 1월에 데포르티보(Deportivo)에서 영입한 수비수로 리버풀과는 계약 기간이 1년 남은 상황이다.

라파엘 베네테즈(Rafael Benitez) 감독은 올여름 글렌 존슨(Glen Johnson)이 영입됨에 따라 아르벨로아를 팔기로 하였다.


출처: 리버풀FC 공식 홈페이지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취미는 축구]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