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경제, 투자 공부

해외 주식 투자 정보 사이트 모음

by The Raven 2021. 4. 1.

 

 

작년부터 부쩍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하시는 분들이 늘었는데요, 오늘은 해외 주식 투자에 필요한 정보들이 있는 웹 사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야후 파이낸스 (finance.yahoo.com/)

해외 주식 종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요즘엔 HTS/MTS에서도 실시간 시세로 거래가 가능하지만, 예전에 15분, 20분 지연 시세로 해외 주식을 매매했을 때는 야후 파이낸스에서 실시간 시세를 조회하고 거래했었죠.

종목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뿐만 아니라 관련 뉴스,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 인베스팅닷컴 (kr.investing.com/)

야후 파이낸스처럼 실시간 해외 주식 가격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야후 파이낸스 대비 장점으로는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경제 지표 발표와 같은 이벤트에 대해 알람 설정을 해 놓으면, 해당 시점에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사이트 여기저기에 광고가 많이 붙어있고, 심지어 스크롤을 내리면 동영상 광고가 따라 내려오는 등, 광고가 너무 많아 좀 불편한 측면이 있습니다. 

 

 

 

3. 핀비즈 (finviz.com/)

역시나 개별 주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지만, 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아래의 시장 맵 정보에 있습니다.

시가총액에 따라 종목의 크기를 다르게 표현한 맵을 통해 시장 내 대표 종목, 대형주, 중소형주의 현재 가격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하였습니다.

 

 

 

4. 트레이딩 이코노믹스 (tradingeconomics.com/)

이 사이트는 각 국가별 주요 경제 지표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경제 성장율, 고용 지표 등의 경제 지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관심있는 국가의 경제 상황을 파악하는 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과 마찬가지로 경제 지표 발표 등 주요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5. ETF닷컴 (www.etf.com/)

해외 주식의 경우, 언어의 어려움도 있고 개별 종목에 대한 정보도 얻기 어려워 투자가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ETF로 접근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ETF닷컴은 해외 ETF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심있는 ETF를 검색하면 해당 ETF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비슷한 테마의 경쟁사 ETF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보여줘서 ETF 투자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6. 디비던드닷컴(www.dividend.com/)

미국 시장의 배당주(존슨 앤 존슨, 코카콜라 등)들은 오랜 기간 동안 일관된 배당 성향과 길게는 수십 년 간의 꾸준한 배당액 증액을 보여왔기 때문에 배당주 투자자에게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비던드닷컴은 각 종목의 배당 관련 정보를 잘 정리된 형태로 보여주며, 향후 배당 성향에 대해서도 예상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다만 일부 정보에 대해서는 프리미엄 회원에 대해서만 제공)

 

 

 

7. 위불 (www.webull.com/)

위불도 야후 파이낸스나 인베스팅닷컴처럼 종목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만, 이 사이트는 거기서 더 나아가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매매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ositions Cost Distribution라는 흥미로운 데이터도 제공하는데, 이 데이터는 어떤 종목에 대해 전일 매수자들이 어느 가격대에서 매수했는지물렸는지에 대한 분포도를 나타냅니다. (다만 이 데이터는 PC에서는 볼 수 없고, 위불 앱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위불 PC 버전
위불 앱에서의 Positions Cost Distribution

 

이상으로 해외 주식 투자에 유용한 사이트들을 알아봤습니다. 

해외 주식 투자가 용이해진 요즘, 전 세계 주식 시장의 1~2%만을 담당하는 국내 시장에만 굳이 머물러 있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산 배분의 측면에서도 자산의 일정 비율은 해외 주식에 투자해보는 것도 어떨까 생각합니다. 

그럼 성투하시길 바라며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