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책, 음악, 영화 등)/책

[북 리뷰] 월수입 1,000만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by The Raven 2024. 3. 21.

 

  • 발행년도: 2015년
  • 저자: 김홍한
  • 분야: 마케팅, IT
  • 매체: 종이책 (2024년 현재 절판)

이 책은 직원 수 5명 이하의 소규모 사업체의 마케팅을 위한 책이다. 특히 마케팅 대행업체을 활용하거나 키워드 광고가 아닌 사업자 자신이 직접 홍보 채널을 구축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매출로 연결시키는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주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를 활용한 마케팅을 설명하고 있고 책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론보단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에 집중하고 있다. 

책의 앞 부분에서는 블로그와 카페, 쇼핑몰의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이 중 방문자 유치에 가장 효과적인 블로그의 개설, 성장 및 관리에 있어서 유의할 사항에 대해 설명한다. 

다음으로는 블로그의 방문자를 쇼핑몰로 유입시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기에는 방문자들이 링크를 클릭하여 자연스럽게 쇼핑몰로 유입시키는 방법, 어떤 제목이 방문자의 시선을 끄는지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카페을 활성화하여 회원을 모으고 이렇게 모인 회원들을 통해 쇼핑몰로 구매를 일으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블로그를 통해 제품 홍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주 독자층으로 두고 있어서, 나처럼 개인 일상을 기록하는 데에 의미를 두는 개인 블로거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들도 다소 있다. 

하지만, 영리 목적이 아니더라도 블로그 관리에 있어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만 한 여러가지 팁들이 제시되어 있는 점은 참고할 만 했다.

예를 들어, (네이버 기준) 포스트 작성 시간이 너무 짧은 경우, 직접 타이핑을 하지 않고 단축키로 내용을 붙여 넣는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해당 블로그를 저품질로 판단할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은 이전에는 전혀 몰랐던 내용이다. 

그밖에 검색 엔진 상단 노출을 위해 키워드를 발굴하고 관리하는 방법, 폰트/이미지 저작권과 관련한 내용도 블로거라면 알고 있어야 할 사항들로 뽑을 수 있다.

'월수익 1,000만원'으로 시작하는 책 제목에 혹해서 집어들었는데 읽은 보람이 있다. 역시 책도, 포스트도 제목을 잘 지어야 하나보다. 

참고로 책에서 말하는 '월수익 1,000만원'은 블로그만을 통한 수익이 아니고 블로그와 까페, 쇼핑몰을 연계한 수익을 말한다.

반응형

댓글